처음 경제공부를 시작할 때 뭐부터 해야 할지 몰라서 덜컥 뉴스부터 읽었습니다. 어려운 경제용어와 관심 없는 주제로 이 습관은 며칠 가지 못했습니다. 그러던 중 무료뉴스레터를 알게 되었고 흥미로운 타이틀과 쉽게 풀이되어 있는 글로 점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 저처럼 부동산 및 경제상황에 관심은 있지만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가벼운 마음으로 뉴스레터부터 접하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. 요즘은 종이신문으로 읽는 뉴스가 아닌 매일 아침 내 메일함으로 뉴스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.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예상됩니다. 저처럼 경제에 첫발을 내딛는 분들이라면 저와 같이 뉴스레터를 통해서 경제에 조금 더 친해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
1. 뉴스레터는 뭐야?
News와 Letter와 결합해서 생긴 단어입니다.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리기 위해 정기적으로 구독자들에게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것입니다. 편리하게 트렌드, 경제상황, 부동산정보를 출퇴근 및 휴식시간에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2. 뉴스레터가 필요한 사람
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유익한 서비스라고 생각이 됩니다. 여유롭게 신문을 읽을 수 없는 사람, 필요한 정보만 받아보고 싶은 사람, 정기적은 신문구독비가 부담이 되는 사람, 경제공부를 처음시작하는 사람, 경제트렌드를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드립니다. 필요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어서 현대사회에 필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. 무료 및 유료 구독이 있으니 필요시 선택하셔서 구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3. 경제공부에 도움 되는 뉴스레터 추천. BEST4.
▪️뉴닉-월, 화, 수, 목, 금 발행
이미 많은 분들이 구독하고 계시는 시사와 트렌드를 다루는 뉴닉입니다. 평일오전에 신문처럼 뉴스레터가 옵니다. 그날 이슈가 되는 사건을 궁금해할 만한 타이틀로 소개를 시작합니다. 뉴닉의 흥미로운 점은 한 가지의 주제로 찬성과 반대입장을 볼 수 있다는 점이고 그 이슈에 대해서 직접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점입니다. 특히 피자스테이션은 구독자들의 생각을 모아 다음 주에 전달해 주는 방식입니다. 피자의 토핑이 많아지면 맛이 풍성해지는 만큼 뉴닉의 피자스테이션은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 어떤지 그 상황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고 재미있게 뉴스레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 이처럼 세상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관점과 내가 알지 못했던 주제를 알아가는 것이 흥미로운 뉴스레터입니다.
▪️어피티-월, 화, 수, 목, 금 발행
평일동안 경제에 관련된 뉴스레터가 옵니다. 돈에 대한 이야기를 보다 쉽게 다루어져 있어서 보기 편했습니다. 어피티 중에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머니로그입니다. 구독자들의 일주일치 가계부를 공개하여 볼 수 있습니다. 저의 가계부와 비교해 볼 수 있고 저와 비슷한 연봉을 가지신 분들을 비교하면서 저의 생활패턴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. 생각보다 상세한 내역으로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. 어피티에 뉴스레터도 좋지만 머니로그를 꼭 한번쯤은 살피셔서 자신의 가계상황을 재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.
▪️ BooDING-화, 금요일 발행
부동산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. 저와 같은 청년세대들이 월세세액공제 및 청약등 나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려주는 친절한 뉴스레터입니다. 부동산툰으로 친근하게 접할 수 있고 쉽게 풀이한 부동산 용어사전으로 부동산용어를 알 수 있습니다. 부동산 거래를 해본 적이 없는 저에게는 부동산 용어들이 너무 어려웠습니다. 하지만 부딩은 단어 하나하나 각주를 달아 단어의 뜻을 알 수 있었고 내용의 이해를 도왔습니다. 그 덕에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단어를 찾아보는 수고로움을 덜어 뉴스레터를 보는데 편했습니다. ▪️돈키레터-매일 7시 발행
재테크 초보자들의 투자공부하는데 유익한 레터입니다. 부동산, 국내주식, 미국 주식, 가상화폐, 아트테크 투자에 관한 공부를 하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. 투자에 대해 다양한 시각을 키울 수 있고 여러 명의 집필진들이 있어 나와 다른 생각을 알 수 있습니다. 또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종목을 분석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 저처럼 초보분들은 처음엔 어려우실 순 있지만 최신 정보까지 반영을 해주기 때문에 늦게 경제공부에 입문하신 분들은 한두 번 접하다 보면 실전에 바로 적응하실 수 있는 정보와 공부할 것이 다양해 흥미롭게 느끼실 것입니다.
경제공부를 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던 뉴스레터입니다. 조금은 흥미롭게 뉴스를 읽고 관심을 가지면 어려운 경제가 조금은 더 활성화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. 오늘 포스팅이 많은 유익하셨으면 좋겠습니다. 좋은 하루 되세요.
댓글